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단하게 따라해 보자


우리나라 국민이면 4대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국민연금은 나중 노후를 위해서 나라에서 강제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일괄적으로 정해진 금액을 징수하는 것은 아니구요. 자신의 소득과 재산에 따라 부여되고 징수됩니다.




국민연금 고갈이다 아니다 말들이 많지만, 정부에서 보장해 주는 연금인 만큼 안심하고 연금 납입을 지속하면 분명 좋은 혜택들이 있을 것입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제일 상단에 메뉴들이 보이실 텐데요. 그 중에서 민원신청을 선택하고 개인민원을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민원인 개인서비스에 들어오면 중간 부분에 아이콘 모양의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가 바로 납입증명서와 같은 것입니다.




납부증명서는 보통 직장인들이 연말 정산시 소득공제를 할 때 많이 이용하구요. 또 사업자들은 5월 종합 소득세 신고를 할 때 첨부되는 서류 중의 하나입니다.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그리 번거로운 작업은 아닙니다. 주민번호와 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를 꼼꼼하게 읽어보고 동의를 진행하면 됩니다. 체크를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증명서를 볼 수 있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제출용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발급을 선택하고 나타난 화면대로 따라 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내역이 금액으로 적혀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