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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신청하는 방법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이사를 했을 때 자신의 집을 구입해서 사는 것이나, 전세나 월세로 살 때 필요한 것은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집보다 전, 월세로 이사를 할 때 이러한 일을 처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보증금을 보호받기 위해서는 필히 해야될 일입니다.




전입신고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서 하면 되지만,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민원24에서 하는 것입니다. 또한 확정일자를 신청하는 곳은 인터넷 등기소입니다.



우선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 사이트를 방문하면, 메인에 아이콘 메뉴로 되어 있는 전입신고가 보이실 겁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전에 여러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동의를 하고 체크를 해야 진행이 됩니다. 모든 내용을 세밀하게 읽어봐야 합니다.




전입신고 유의사항, 신청서 작성예시, 자주 묻는 질문, 세대주확인 바로가기 등의 내용을 다 확인하고 체크를 하는 단계입니다.



전입신고는 단계별로 3단계를 거쳐야 신고가 확정됩니다. 단계별 내용을 숙지하고 체클할 것은 체크를 하고 적어 넣을 것은 적어 넣으면 다 완료가 되는 것입니다.



전입신고를 했다고 해서 모든 보증금이나 이사한 사람들에 대해 법으로 보장을 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확정일자까지 신청을 해야 모든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확정일자 신청은 온라인으로 대한민국 법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를 보면 상단에 확정일자라고 보이실 겁니다.



마찬가지로 신청서 작성 과정을 그대로 따라하고 제출까지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확정일자까지 만료되는 것입니다. 이사를 했을 때 정말 중요한 사항이니 필히 알고 계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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